제너럴모터스(GM)의 자회사 쉐보레가 소형 SUV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선보였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10년 만에 2세대에 완전변경(풀체인지)되어 지난 22일 국내에 정식 출시됐다.
정말 놀라운 것은 가격 경쟁력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개별소비세 감면 기준)은 ▲LS 2052만원 ▲LT 2366만원 ▲ACTIV 2681만원 ▲RS 2739만원이다.
LS 구성의 경우 가격은 풀 캐스퍼 옵션(2057만원)보다 5만원 저렴하다.
그리고 보급형 모델로는 현대차 ‘더 뉴 코나’보다 485만원, ‘투싼 2023’보다 532만원 저렴하다고 한다.
캐스퍼의 출시와 시장에서의 성공을 앞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높은 가성비로 소형 SUV 시장에서도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현대 코나, 기아 셀토스, 쌍용 티볼리, 르노코리아 XM3의 시장점유율은 GM으로 이전될 전망이다.
한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한국지엠의 사활을 건 핵심 모델로 꼽힌다.
내수시장에서 많은 소강상태를 겪고 있기 때문에 정말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지엠은 창원공장 9000억원, 부평공장 2000억원 등 총 1조1000억원을 투자해 트랙스 출시를 위한 핵심 설비 개선 작업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시간당 60개, 연간 최대 280,000개의 생산 능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다면 지엠은 9년 만에 한국 공장에서 흑자 전환에 도전할 가치가 있다고 말한다.
저도 예전에 체슬람 중 하나였는데 집에서 몰던 ‘올랜도’는 5년이 채 안 된 차였습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 갑자기 엔진 고장이 났을 때 정말 내 인생이 여기까지인 건 아닌지 자문해봤다.
그런데 이번에 나온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정말 매력적인 가격인 것 같습니다.
차를 바꾸고 싶은 마음이 자꾸만 드는 요즘인데 자꾸 눈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