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생명보험 브랜드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생명보험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 보험 브랜드 평판 2023년 1월 빅 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한화 생명 2위 삼성 생명 3위 미래 에셋 생명으로 분석됐다.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는 2022년 12월 11일부터 2023년 1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 받는 생명 보험 회사 브랜드 빅 데이터 19,981,140개를 분석하는 소비자의 참여와 언론, 소통, 커뮤니티, 사회 공헌 지표에서 생명 보험 브랜드 평가 지수를 산출했다.

12월의 생명 보험 브랜드 빅 데이터 20,885,316개와 비교하면 4.33% 줄었다.

브랜드 평가 지수는 브랜드 빅 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태 분석을 하고 참여 가치, 커뮤니케이션 가치, 매체 가치, 커뮤니티 가치, 사회 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고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가 분석을 통해서 브랜드에 대해서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말하는지 알 수 있다.

국내 생명 보험 회사 브랜드 평가 분석에서는 참가 가치와 매체 가치, 소통 가치, 커뮤니티 가치, 사회 공헌 가치로 브랜드 평가 지수를 분석했다.

생명 보험 회사의 브랜드 평가 알고리즘의 사회 공헌 지수를 강화하고 금융 소비 보호 관련 지표와 브랜드 채널 마케팅 평가, ESG평가 데이터를 포함시켰다.

생명 보험 브랜드 평판 2023년 1월의 순위는 한화 생명 삼성 생명, 미래 에셋 생명 교보 생명, 신한 생명 동양 생명, 라나 생명, NH농협 생명, 흥국 생명, 메트라이프 생명, KDB생명 DB생명 KB생명 ABL생명 프봉 현대 생명 AIA생명, 푸르덴셜 생명, DGB생명의 순이었다.

1위 한화 생명 브랜드는 참가 지수 696,816언론 지수 678,596소통 지수 819,822카페 지수 76,382사회 공헌 지수 237,657CEO지수 381,533이 되고 브랜드 평가 지수 35,806으로 분석됐다.

12월 브랜드 평가 지수 3801,849와 비교하면 5.95%하락했다.

2위 삼성 생명 브랜드는 참가 지수 84만 4749미디어 지수 436,710소통 지수 726,170카페 지수 798,739사회 공헌 지수 260,194CEO지수 254,453으로 브랜드 평가 지수 3321,016으로 분석됐다.

12월 브랜드 평가 지수 3,624,612와 비교하면 8.38%하락했다.

3위, 미래 에셋 생명 브랜드는 참가 지수 318,385언론 지수 539,979소통 지수 515,889커뮤니티 지수 506,146사회 공헌 지수 163,139CEO지수 245,839로 브랜드 평가 지수 2,289,377으로 분석됐다.

12월 브랜드 평가 지수 2331,553과 비교하면 1.81%하락했다.

4위, 교보 생명 브랜드는 참가 지수 52만 1727미디어 지수 353,468소통 지수 496,079커뮤니티 지수 500,975사회 공헌 지수 145,058CEO지수 167,153으로 브랜드 평가 지수 2,184,459으로 분석됐다.

12월 브랜드 평가 지수 2,138,246과 비교하면 2.16%상승했다.

5위 신한 생명 브랜드는 참가 지수 312,056언론 지수 169,194커뮤니케이션 지수 389,138커뮤니티 지수 703,774사회 공헌 지수 60,123CEO지수 368,978로 브랜드 평가 지수 200,003,263으로 분석됐다.

12월 브랜드 평가 지수 1,965,097과 비교하면 1.94%상승했다.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의 구·장 팬들 소장은 “생명 보험 브랜드 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 데이터 분석 결과, 한화 생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명 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하면 12월의 생명 보험 브랜드 빅 데이터 20,885,316개와 비교하면 4.33% 줄었다.

상세 분석을 보면 명품 소비 2.31%하락, 브랜드 이슈 5.38%하락, 브랜드 소통 3.83%하락, 브랜드 확산 10.21%하락, 브랜드 공헌 5.01%하락, CEO지수 7.62%상승했다”과 평판 분석했다.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http://www.brikorea.com소장 구·장 팬)은 국내 생명 보험 회사의 브랜드 빅 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가 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생명 보험 회사 브랜드 평가 조사에서는 한화 생명 삼성 생명, 미래 에셋 생명 교보 생명, 신한 생명 동양 생명, 라나 생명, NH농협 생명, 흥국 생명, 메트라이프 생명, KDB생명 DB생명 KB생명 ABL생명 프봉 현대 생명 AIA생명, 푸르덴셜 생명, DGB생명을 분석했다.

생명보험브랜드평판변화추이

생명보험브랜드평판변화추이

생명보험브랜드평판변화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