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 선언, 초기화, 조건문 등의 기본 구문

변수 선언 및 초기화
정수; // 변수 선언
a = 5; // 변수 초기화
정수 b = 10; //한 줄에 변수 선언 및 초기화 작성

조건부 if
정수 a = 10;
만약 (a > 5) {
// 조건이 참일 때 실행할 코드
}
또 다른 {
// 조건이 거짓일 때 실행할 코드
}

루프
for (int i = 0; i < 10; i++) {
// 반복할 코드
}

배열 선언 및 초기화
int arr(5); // 배열 선언
arr(0) = 1; // 배열 요소 초기화
int arr2(5) = {1, 2, 3, 4, 5}; // 배열 요소를 초기화하면서 선언

기능 정의
int 추가(int a, int b) {
a + b를 반환합니다.

}

바늘
정수 a = 10;
정수* p = &a; // a의 메모리 주소를 포인터 변수 p에 저장
cout << *p; // 포인터 변수 p가 가리키는 값을 출력

클래스 정의
클래스 학생 {
사적인:
정수 아이디;
문자열 이름;
공공의:
무효 setId(int 학생 ID) {
아이디 = 학생 아이디;
}
정수 getId() {
반환 ID;
}
무효 setName(문자열 학생 이름) {
이름 = 학생이름;
}
문자열 getName() {
반환 이름;
}
};

문자열 처리
문자열 str = “안녕하세요 세계”;
정수 렌 = str. 길이(); // 문자열의 길이 구하기
문자 c = str(0); // 문자열의 첫 번째 문자를 가져옵니다.

cout << 문자열 substr(0, 5); // 문자열의 일부 가져오기

파일 입/출력
#포함하다
ofstream 아웃파일; // 출력 파일 스트림 객체 생성
outfile.open(“example.txt”); // 파일 열기
출력파일 << "안녕하세요."; // 파일에 데이터 쓰기
출력 파일. 닫다(); // 파일 닫기

ifstream infile; // 입력 파일 스트림 객체 생성
infile.open(“example.txt”); // 파일 열기
스트링 라인;
while (getline(infile, line)) { // 파일에서 데이터 읽기
cout << 라인 << endl;
}
파일. 닫다(); // 파일 닫기

예외 처리
노력하다 {
// 예외를 던질 수 있는 코드
}
catch(예외& e) {
// 예외 처리 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