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지난번까지 퓨어매직 넘버가 바뀌었고 다른 파일들도 조금씩 바뀌었습니다.
이번에는 main.cpp에 대한 두 번째 변경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메인 h를 변경하고, 한번 컴파일하고 결과를 관찰하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다시 main.cpp 파일을 준비합시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2803 라인을 살펴보자.
마지막으로 나오는 것은 우리가 이전에 본 숫자입니다.
이제 이러한 데이터 값을 변경할 차례입니다.
이번에는 메인넷과 테스트넷 각각의 n-time 값을 변경하고 발행량을 재설정합니다.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먼저 메인 cpp 파일을 연 상태에서 터미널을 그대로 열어봅시다!
날짜+%s 값을 입력하면 여러 자리가 표시됩니다.
이 값을 복사하여 테스트넷과 메인넷에 직접 붙여넣습니다.
fm 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먼저 이 값을 복사하여 테스트넷의 block.ntime 값에 붙여넣습니다.
이제 터미널에 date +%s를 다시 입력하십시오.
그래서 두 번째 값이 나옵니다.
이 가치를 메인넷에 담겠습니다.
꼭 반대로 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네요… 저를 팔로우 해주세요. 나중에 그 이유를 알게 될 것입니다.
이제 이 값을 메인넷에 올려놓으면
위와 같이 메인넷과 테스트넷의 ntime이 변경되었음을 확인합니다.
자. 이것으로 기본 시간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발행량 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ain.cpp 파일에서 1083행입니다.
이러한 이동 행으로 이동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제 여기에서 다른 출력 수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록당 지불할 코인을 77개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반감기는 약 284만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난이도 상승 주기를 35일로 설정하겠습니다.
너무 뒤로 돌리면 사람이 많아질수록 블록 출력 시간이 매우 빨라지므로 20분마다 한 블록씩 출력하도록 설정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엄격하게 지켜지지는 않습니다.
블록의 발행 시간은 최적의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은 방식으로 천천히 시간을 변경하거나 반감기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댓글 부분은 수정하지 않고 보여드리겠습니다.
물론 주석도 수정해야 합니다.
이제… 변경이 완료되면 다시 토출량을 변경해야 합니다.
이러한 줄로 이 줄로 돌아오면 2803줄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조금 위로 스크롤하면 블록당 문제 수가 설정됩니다.
이 부분도 50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77로 변경했습니다.
물론 소비한 호의 수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제 문제의 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한 번 더 수정하고 담배를 피워 봅시다.
다시 천천히 스크롤을 내리면
블록 해시 Merkle 루트 값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도 핑크색이니 천천히 가세요!
////debug 출력 값은 if 테스트넷 마지막에 주석 처리되어 있으므로 확인(blcok.hashMerkkleRoot == uint256
아래는 분홍색으로 표시된 Hash Merkle 루트 값입니다.
해시 머클 루트 값을 변경하는 동안 제네시스 블록을 방출하는 데 필요한 제네시스 해시 값 검색을 진행해야 합니다.
다음에 그 부분을 수행하고 먼저 0x를 제외한 이 값을 지웁니다.
이렇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간혹 테스트넷 해시를 삭제하거나 해시를 알 수 없어 메인넷 해시를 삭제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절대 그런 실수 하지마세요 ^^ 제 강의를 천천히 따라오시면 실패할 확률이 0입니다.
자. 그런 다음 main.cp도 변경됩니다.
이제 드디어 다음 파일을 변경할 차례입니다.
main.h에 총 지출 금액을 설정합니다.
반드시 저장하고 닫고 main.h를 실행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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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롤을 조금 천천히 내리면 84000000개가 라이트코인 발행량입니다.
77777777로 변경하겠습니다.
그리고 COINBASE_MATURITY = 100;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지금 77을 채굴하면 100개의 블록을 더 생산한 후 77을 사용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변경하려는 경우 전략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값을 1로 설정하면 한 번만 더 채굴하면 바로 전송할 수 있다.
이 경우 해킹이나 보안에 취약한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100 정도의 마진을 설정합니다.
이제 main.h의 627번 라인으로 돌아가 봅시다.
그러면 여기에 값 576이 표시됩니다.
이 값은 하루에 생성할 블록 수를 결정합니다.
20분마다 블록을 생성하도록 설정했습니다.
이렇게 1시간에 3개의 블록이 생성됩니다.
3*24는 하루에 하나의 생산 블록입니다.
즉, 제 경우에는 하루에 72개의 블록이 생성됩니다.
물론 그것이 본질적으로 우리가 그것을 설정하는 방식이지만 항상 우리가 설정한 방식대로 수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출력 시간은 최적화된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기준을 세우는 것입니다.
자. 저장하고 터미널을 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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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서를 다시 src 폴더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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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 src 명령으로 이동합니다.
마지막으로 2차 편집을 진행합니다.
3차 컴파일이 완료되면 드디어 코인이 완성됩니다.